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건축기사 단기간 획득~~!!! (3개월)
글쓴이 강*형 등록일 2021.01.05 조회수 1,868

건축기사 단기간(3개월) 합격수기입니다.

저는 2021년 4월에 군에서 전역하는 장교입니다. 장교로서 군 복무를 마치고, 이제 전역을 준비하던 중 건축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늦은 나이지만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공부 시작은 8월 중순에 시작하였고, 실기시험은 11월 15일에 봤습니다. 정말 단기로 학습을 하였고, 중간에는 가스안전관리자 시험도 같이 병행하여 준비하였습니다.(가스안전관리자도 당연히 합격했습니다. ㅎㅎㅎ)

처음엔 막막하였지만, 인터넷에서 한솔아카데미를 보고 이거다 싶은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여 준비하게 되었는데... 제 직감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서 몰입도가 상당히 좋았구요... 강의를 들으면 들으수록 점점 학습 능률이 향상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왜 한솔아카데미가 인터넷 상에서 추천이 많은 이유를 실감하였고, 완전히 몰입하여 학습을 하게되었습니다.

이론은 건축기사 4주 완성으로 공부하였고, 실시는 건축기사 4주 바이블로 학습을 하였습니다. 별도로 공부는 하지 않았으며, 한솔아카데미에서 제공해 준 책과 인강으로만 학습을 하였습니다. 

아래는 필기를 공부한 책자이며, 주로 인강위주의 학습을 하였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10년 또는 5년간 제출된 시험문제는 별도로 풀지 않았고, 교수님들께서 인강간 풀어주시는 문제위주로 학습을 하였습니다. 필기는 학습기간 4주에 일일 7~8시간 정도 학습을 하였습니다. 팁을 말씀드리자면 교수님들에 풀어주시는 문제만으로도 중요한 문제들은 대부분 해소가 됐기때문에 별도 시험문제를 풀기보다는 교수님들이 중요하다 체크하신 문제들을 2~3회만 반복하여 학습했습니다. 

참고로, 건축구조는 인강만 2번 들었습니다. 이해가 잘 안되고, 원론이 부족하다보니 어쩔 수 없었는데... 막상 시험을 보니 어렵게 나오지는 않아서 다행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실기도 마찬가지로 한솔아카데미 인강 위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학습기간은 4주이며, 1일 7~8시간 학습을 하였습니다. 학습 팀으로는 각 단락별 강의 종료 후 교수님들깨서 강조하신 사항에 대해 별도로 노트에 정리하였고, 시험보기전에 총 3회 정도 읽어본것 같습니다. 물론 실기때도 10년 또는 5년 시험문제는 풀어보지 않았습니다. 인강간 교수님들이 풀어주시는 문제만 다시 풀기에도 시간이 부족하였고, 강조사항 정리까지 병행하니 시간이 부족하였습니다. 

교수님들께서 강조하신 사항 물론 적은량은 아니지만 의구심 없이 외웠고, 가차없이 시험에 출제되어 저는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정말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한솔아카데미에서 제공되는 책자와 인강만 집중적으로 학습하신다면 3개월 내 건축기사 자격증 취득은 어려운 문제가 아니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늦은 나이에 공부하는 저 보다는 훨씬 좋은 조건들이 아닌까 생각됩니다. 

이번 기회를 빌어 건축기사 자격취득에 큰 도움을 주신 한솔아카데미에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리며, 건축기사 자격취득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건승을 기원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건축기사 4회차 합격수기
다음글 [합격수기] 한솔 아카데미 덕분에 단기 건축기사 취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