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건축기사 합격했어요^^
글쓴이 김*정 등록일 2021.01.06 조회수 1,487

워킹맘으로 하루 2시간 필기공부 3주로 합격, 하루3시간 실기공부 3주로 합격했습니다.

필기책은 한솔 9개년 과년도만 봤고, 실기책은 한솔 더바이블책으로 공부했습니다.

일찍이 책을 사놓은걸로 공부했지만 최근문제는 한솔아카데미 네이버카페에 올려주시는 것을 참고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실기 2회차 공부중에 한솔 홈페이지 무료 동영상강의 3일 볼 수 있게 해주셔서 공정표작성과 적산부분 하루 1시간씩 2일 동강으로 공부하여 덕분에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공정과 적산은 동영상 강의 듣는걸 추천합니다~!!

2회차에는 하루3~4시간씩 2~3주 정도 공부했었는데, 필기하느라 1주일넘게 걸린것같습니다. 더바이블책에서 많이 출제되는 내용만 따로 노트정리(그래도 A4 15장 나왔습니다ㅠ)하여 암기하였고, 적산부분만 따로 공식을 적어 암기하였습니다. 모르는 단어 하나씩 다 검색하면서 공부했고, 암기는 계속하고 1주일정도는 기출문제 풀었는데 미장&타일 뒷부분 암기가 부족한채로 시험을 봐서 51점으로 불합격했습니다.

이번 4회차에는 노트정리를 토대로 또 중요하고 자주 출제된 부분만 골라서 암기를 하였습니다. 매일 2시간씩 3주했습니다. 더바이블 책의 기출문제와 한솔 네이버카페에 올려주시는 시험 문제복원만으로 공부하였습니다.

 

너무 어렵게 느껴졌던 부분은 과감히 포기해고 암기하지 않았고,적산공식은 거의 외웠고, 공정표 작성과 여유시간 작성할 수 있도록 공부하였고, 공정부분 비용계산 및 기간 단축은 포기하고 시험봤는데....이번에 공기단축문제가 나와서 62전 낮은점수로 합격했습니다ㅎㅎ

100점으로 합격하려하지 말고 붙기만 하자!라는 마음으로 하면 조금 마음이 편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2020년도 4회차 합격수기
다음글 [합격수기] 건축기사 4회차 합격수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