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원*아 등록일 2021.06.08 조회수 895

2021년 건축산업기사 제1회 시험에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저는 4개월정도(2월~5월)의 준비기간을 통해 합격하였습니다

 (필기:30일x8시간정도=약 240시간, 실기:15일x14시간=약 210시간)

설계사무소에 15년정도 근무하다가 자녀 양육차 5년정도를 휴직하고 재취업을 하였으나 관련법규도 많이 개정되고 행정업무형태도 많이 변해 쉽지 않더군요.

만학의 나이에 무언가를 다시 선택하고 새롭게 도전한다는 것이 쉽지않겠지만, 한솔교수님들과 함께 하면 해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습니다. 2015년 한솔교수님들께서 건설기술교육원에서 강의하실 때 수강한 적이 있었습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시지 않더군요^^
(남재호교수님의 건축법규-지역지구 설명을 위해 농어촌 풍경을 그려넣은 '녹지지역 '강의는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한폭의 수묵담채화를 보는듯했습니다.단번에 이해케해주시더군요)

(고길용교수님의 건축구조는 구조역학에서부터 시작하라는 말씀덕에 두려운 구조를 이겨낼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되며, 건축시공 이명철교수님의 이해를 높인 쉬운설명에 낯설은 시공을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백종엽교수님의 실기시험 시공강의는 많은 현장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정말 보석같은 강의였으며, 적산 이병억교수님의 꼼꼼한 강의는 한번들으면 절대 잊지않게 해주셨구요,안강호 교수님은... ^^ 부연설명이 필요없으신 분이죠!)

제가 마치 수상소감처럼 제가 말이 많네요^^;;

사실 꼭 합격해서 한솔 교수님들 훌륭하시다고 꼭 말씀드리고 감사인사드리고싶었습니다.

 

저의 학습전략은 철저한 노트필기였습니다(Summery Note) 

 (필기시험시)교수님들의 추가설명은 동영상을 일시정지해서 철저히 노트필기하여 교재에

  붙여 반복학습하였고,

 (실기시험시)나만의 요약정리 노트를 작성하여 반복학습하였습니다.

물론 직장을 병행하지 않고, 온전히 학습에만 전념하였기에 4개월이란 짧은시간에 합격을득할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직장생활을 하면서 공부하기란 쉽지 않죠.

저의 최종도전은 기술사취득입니다.지금은 올해 하반기  '건설안전기사 '취득을 위해 재도전중입니다.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공부에 대해 유연해지려 노력중입니다.

 

합격하신 모든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또한, 지금 공부중이신 모든분들을 적극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40대 중반 비전공자 합격수기 입니다
다음글 [합격수기] 40대중반 토목전공자의 건축기사 합격 이야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