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인턴과 병행한 건축기사 준비, 첫 시험에 고득점 합격!
글쓴이 김*정 등록일 2021.06.14 조회수 966

 

1. 자격증 준비 당시 상황은? 

건축공학과 재학생으로 졸업 유예를 하고 대기업 건설사에서 인턴업무를 수행하는 중에 건축기사 1회차 필기 및 실기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필기, 실기 공부기간은 몇 개월?

필기와 실기 모두 합쳐 3~4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3. 공부할 때 힘들었던 부분은?

아무래도 인턴활동 중이었기 때문에, 회사를 출퇴근하면서 공부시간을 확보하는게 가장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평일에는 매일 새벽 5시 기상, 새벽 1시 혹은 그 이후에 취침하였는데 회사에서 뿐만아니라 귀가 후 집에서 공부할 때에도 굉장히 피곤하였습니다. 카페인 음료를 마시고, 주말에 잠시 쉬는 등 체력을 보충하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부던히 노력하였습니다.

4. 학습시 나만의 꿀팁, 노하우는?

필기와 실기 모두 과년도 10개년을 반복 학습하는 것이 시간대비 효율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실기 준비 시, 한솔 기출문제 풀이를 바탕으로 10개년치 문답을 엑셀로 따로 정리하여 암기하였습니다. 정리하면서 암기가 되고, 이후 문제집에 비해 가벼운 프린트물을 들고 출퇴근, 회사 점심시간 등 짬짬히 보면서 다회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집 자체에도 정리가 잘 되어있지만 나의 언어로 정리하여 암기하는 것이 기억력을 높이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5.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한마디.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한 그 마음 그대로, 딱 3개월만 열심히 달려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 시험의 텀이 긴 만큼, 한번 텀을 놓치면 시험준비가 장기화되고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한번에 따지 않으면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주6일 직장인 건축기사 동차 합격수기
다음글 [합격수기] 40대 중반 비전공자 합격수기 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