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건축기사 2회 동차 합격수기
글쓴이 현*인 등록일 2021.08.31 조회수 958

 

[필기]

- 공부순서: 계획 → 법규 → 시공 → 설비 → 구조

- '건축계획'은 다른 과목에 비해 쉽기 때문에 이론 강의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건축법규'와 '건축설비'는 블랙박스에 요약된 개념 강의를 들으며 교수님께서 강조하시는 내용을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 '건축시공'은 필기 때 제대로 공부해두면 실기시험 준비할 때 훨씬 수월합니다. 전공자라 기본 개념이 어느정도 있다면 이론 강의보다 기출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건축구조'는 블랙박스 강의만 듣고, 공식 암기와 기출문제 풀이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 개념을 전부 다 보지 못한 상태라도 최소 일주일 전부턴 기출문제에 집중해야 합니다!

 

[실기]

- '공정품질'은 3일 정도면 개념을 끝낼 수 있습니다. 공정표 작성하는 연습은 감을 잃지 않도록 꾸준히 매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건축시공'은 내용이 정말 많기 때문에 나만의 요약집이 필요합니다. 건축기사 카페에 가면 다른 사람들이 정리한 개념 파일이 있습니다. 이 개념 요약집을 참고하여 내가 외우기 쉬운 말로 바꿔서 정리하였습니다.

- '건축적산'은 구조와 같이 공식 암기가 중요합니다.

- '건축구조'는 필기 때 개념을 제대로 공부 했다면 기출문제만 봐도 충분합니다. 대신 단위까지 붙여서 정확하게 서술하는 연습이 중요합니다.

- 실기 공부는 개념 강의를 듣기 보다는 바로 기출문제를 풀며 구조,적산,공정표에서 헷갈리는 내용만 찾아서 부분적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 초록색 기출문제집은 1999년도부터 2020년 기출까지 정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이 기출문제집만 잘 활용해서 암기해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동영상수기] 2021년 2회차 건축기사 필기,실기 동차합격 후기입니다.
다음글 [합격수기] 건축기사 합격 (전공자용 단기속성 with 컴퓨터 공부법)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