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2022년 2회 동차합격수기(직장병행)
글쓴이 김*희 등록일 2022.09.15 조회수 1,006

전공자이지만 졸업 후 전공과 무관한 직장생활을 10년 넘게 하다가 약 2년 전부터 다시 건축의 길로 들어서며 필요에 의해 기사 자격증 준비를 하였습니다.

 

<필기: 1개월>

2회차 원서접수 후에 '한솔아카데미' 종합반 환급반을 신청해서 공부했습니다.

1개월밖에 시간이 없어서, 이론강의는 듣지 못하고

블랙박스로 공부하고 7개년 기출문제를 2~3번 반복하여 풀었습니다.

이때는 시간이 촉박하여 이해보다는 블랙박스 강의에서 교수님이 정리해주시는 대로 암기만 하여 시험에 응했습니다.

 

계획, 설비:  공부시간 대비 성적이 잘 나오는 것 같아 이 위주로 공부하고

 

시공: 암기내용이 많긴 하지만 어차피 2차에서 시공이 주가 되기 때문에 좀더 중점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법규, 구조:  과락만 면하자는 생각으로, 블랙박스 강의를 통해 잘 외워지는 단원만 공부하고, 복잡한 수치나 공식으로 푸는 문제는 스킵했습니다.

 

 

<실기: 2개월>

시공: 아무래도 점수비중이 가장 높은 파트이기에, 저 또한 가장 시간을 많이 들여 공부했습니다. 이론 강의를 들으며 나름의 sub note를 작성하였습니다.(암기용) 이후 블랙박스 강의를 들으며 한번 더 정리했습니다.

 

공정, 적산: 이 파트는 사전지식이 있는 터라 이론 강의는 스킵하고 블랙박스를 통한 문제풀이 위주로 하며, 문제를 풀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해당이론강의를 찾아 공부했습니다.

특히, 공정 파트는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도 문제풀이에 막히는 부분이 있었는데, 교수님 강의가 정말 귀에 쏙쏙 박히더라구요. 2회차에서 유독 복잡한 공정문제가 출제되었지만 교수님 강의 덕분에 점수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구조: 2개월만에 역학부터 다시 공부하기가 힘들다고 판단해서, 이론강의는 건너뛰고 블랙박스 강의를 들으며 필기 때와 마찬가지로, 잘 외워지는 단원만 공부하고 복잡한 공식으로 푸는 단원은 생략했습니다. 기출에서 반복되는 문제 중에서 공식이 간단하고 잘 이해되는 내용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기출: 최근 5개년 위주로 기출을 3번정도 풀었는데.. 2회차에서는 5~10개년 사이의 문제가 많이 출제된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 일주일은 블랙박스의 내용 및 문제들을 계속 반복해서 외웠습니다.

 

직장 생활과 병행하느라 시간이 부족하여 선택과 집중을 할 수 밖에 없었지만 한솔아카데미 교수님들 덕분에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합격수기를 읽고계신 수험생분들에게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로 시작해서 한솔아카데미로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건축공학과 4학년의 합격수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