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로 시작해서 한솔아카데미로 합격!!
글쓴이 김*희 등록일 2022.09.15 조회수 523

2022년 2회차 건축기사는 한마디로 한솔아카데미로 시작해서 한솔아카데미로 합격했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의 합격 수기는 오로지 “건축기사”합격에만 포커스를 맞춰서 공부하였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기본 지식베이스는 직장인으로써 건설안전기사는 3년 전에 취득하였으며, 건설업에 10년간 종사하고 있어서 대략적인 실무적인 이론은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수준입니다.

 

1. 필기

 

필기 시험은 7개년 기출문제를 3회 정도 풀었습니다.

다른 건 공부하지 않았고 오로지 2015년~2021년 기출문제(21회차)만 공부하였습니다.

기출문제를 풀다 보면 반복적으로 나오는 문제들이 많이 있었고, 3회 반복해서 풀다 보면 자연스럽게 문제와 답을 외울 정도로 문제에 익숙해지게 되었습니다.

회사 출퇴근 시간이 편도 1시간 정도 되어서 스마트폰으로 출근할 때 한번, 점심 때 한번, 퇴근할 때 한번 이렇게 1회차 시험을 1시간 정도 투자하여 3번을 하루에 반복하며 풀었습니다.

이렇게 3주를 공부하며 7개년 21회차를 마스터 하였고, 퇴근 후에는 한솔아카데미의 건축기사 무료강의 기출문제 3개년 동영상 강의도 틈틈이 보면서 반복적으로 틀렸던 문제의 이론도 학습하였습니다.

그리고 시험 1주일전에는 그 동안 학습했던 문제들을 다시 한번 복습하였고, 시험 전날에는 직전 시험인 2022년 1회차 시험을 실제 시험 치듯이 풀고, 바로 무료강의 동영상 강의까지 시청하며 필기 준비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2. 실기

 

실기 시험도 필기와 마찬가지로 최근 7개년 기출문제 정리하면서 공부하였습니다.

실기는 구조와 공정 등 단순 암기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것 같아 한솔아카데미 실기 강의를 구매하여 병행하며 학습하였습니다.

무료 필기 동영상을 너무 잘 이용해서 교수님들에 대한 강한 믿음이 있어 고민 없이 결재하였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노트에 문제와 정답 및 풀이과정을 한문제도 빠짐없이 필기하며 문제를 어떻게 풀이하는지 이해하였으며, 필기노트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저장하여 출/퇴근 시간에 암기를 하였습니다.

필기 합격 후 약 2달 동안 틈틈이 공부를 하며 (직장인이라 하루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공부할 여건이 안되었습니다) 실기 준비를 하였습니다.

 

3. 결론

 

건축기사 준비부터 합격까지 약 3달간 공부를 하였습니다.

직장인이라 하루에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지만,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매일 공부하며, 학습 흐름을 유지하였습니다.

피곤해서 공부가 잘 안되는 날도 있었지만, 스킵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대학생의 건축기사 합격수기
다음글 [합격수기] 2022년 2회 동차합격수기(직장병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