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한솔강의로 타분야전공 직장인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2022년 합격했어요
글쓴이 윤*주 등록일 2023.01.22 조회수 1,018

건축기사가 타분야 전공자는 어렵다고 해서 응시자격은 건축기사 응시조건 됐으나 건축산업기사 과정으로 한솔 단기완성종합반 1년 강의 수강신청했다가 한솔 강의 듣고 1회차 건축산업기사 필기 합격하고 나서 1회 건축기사 필기는 어땠는지 궁금해서 1회 건축기사 한솔필기 기출무료강의 문제풀이 하실때 제가 먼저 풀고 설명듣고 이런식으로 채점하니 모든과목이 60점이상되서 2회 건축기사 필기 응시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건축산업기사 단기완성종합반 1년과정으로 한걸 6개월 과정으로 바꾸고 건축기사 4회 실기시험볼때까지 11/19까지로 건축기사 단기완성종합반으로 변경해주셨는데 다행히 건축기사 4회시험 발표날까지 건축기사는 불합격일거라 생각했는데 합격 카톡알림이 왔네요. 건축기사 실기는 기출 12개년이상 3회독이상하실것을 추천합니다. 2회때는 9개년 기출 2회독하고 시험봤는데 2011년도 기출에서 많이 나와서 불합격했습니다.(사실 2회때는 공정이 맞았다고 생각하면 합격이였는데 공정 역진 계산을 한곳 잘못계산해서 숫자 한개를 틀리게 기재한것 같았는데 점수 나와보니 10점이 깎여있는걸 보고 공정문제가 틀렸구나 예감했습니다.)

한솔은 종합반 강의 들으시면 기출문제 풀이강의랑 블랙박스 강의가 제공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건축산업기사때 블랙박스 필기 강의가 기사걸로 제공되서 사실 건축기사 2회 필기 시험볼때는 건축산업기사 실기도 준비해야 했기에 블랙박스 강의에서 보충하고 기사 기출5개년 보았는데 건축산업기사는 7개년 기출풀고 한솔 강의 들어서 필기 평균 79점으로 합격하고 건축기사는 필기 76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저는 시공 강의는 필기때 건축시공 이명철 교수님 강의가 큰 도움이 되었던것 같아요.

실기때도 필기 건축시공 강의 다시 반복해서 들으면서 공부했어요. 

그리고 안광호 교수님 강의는 구조 과목은 어렵지만 안광호 교수님 강의를 들으면 꽉 막히고 머리 아픈게 어쩜 저렇게 쉽게 푸시는지 신기하면서도 머리 아팠던게 풀리는 느낌이였습니다.  가끔씩 교수님께서 공정강의나 구조 기출 강의하실때 이거 기억않나시거나 모르시면 시험볼 자격 않되십니다. 이렇게 뼈때리는 말씀을 해주시면 공식이 더 오래 기억에 남고 제자신을 한번 더 반성하게 된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공정강의 역시 안광호 교수님이 잘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안광호 교수님이 않계셨다면 구조 과목 어려워서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 포기하고 도전 않했을것 같은데 교수님의 명쾌한 강의로 포기 않하고 공부 끝까지 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안광호 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법규 과목도 과락이 나온다 하지만 조영호 교수님께서 암기법을 잘 알려주셔서 블랙박스 법규강의랑 기출강의 들으면서 풀면 법규과목 과락걱정 않하셔도 됩니다. 저는 시간없어서 법규는 사실 이론강의는 수강 않하고 블랙박스랑 기출강의만 보았지만 건축산업기사때는 법규 85점 맞았고 기사때는 법규 70점 나와서 법규가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한솔 조영호 교수님 블랙박스 강의와 기출강의를 추천합니다.

직장다니면서 워킹맘으로 공부하는데 한솔강의 도움을 받아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도 2022년 합격을 하게 되었고 건축기사 합격으로 건축고급으로 승급됐네요~~^^

 2023년도는 건설안전기사 실기와 토목기사를 도전할까 합니다. 토목기사도 한솔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해볼 생각입니다. 

한솔아카데미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교수님 모두 감사합니다.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5개년기출해설강의와 블백박스라면 충분히 합격 가능
다음글 [합격수기] 국가자격증 시험성격을 알면 합격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