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5개년기출해설강의와 블백박스라면 충분히 합격 가능
글쓴이 이*진 등록일 2023.01.13 조회수 831

안녕하세요 저는 한솔아카데미 덕분에 빠르게 건축기사에 합격하게 되어 이렇게 수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건축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이고, 시험 당시 생각보다 많은 학교 수업을 수강 중이었고, 연구실 프로젝트까지 참여 중이었어서 정말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편이었습니다. 또한 학교 시험 때문에 오로지 기사만 공부할 시간이 필기 약 2주, 실기 1주 그래서 전략적으로 움직일 필요성이 있겠다라고 생각하여 전략과목과 과락방지과목을 선정하여 공부를 하였습니다.

 

우선 필기는 전략과목으로 건축계획, 건축구조, 건축설비를 선택하여 공부하였습니다. 계획 같은 경우 공학과분들은 생소하실 수 있는데 이병억 교수님의 납득할 만한 설명과 그림설명이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건축구조 역시 많은 분들이 포기하려고 하시는 데 오히려 건축기사가 씨비티 시험으로 바뀐 뒤로 더욱 더 기존 문제가 많이 반복되는 느낌이 강해서 안광호 교수님이 블랙박스에서 찍어주시는 것만 봐도 가뿐히 80점이상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조역학은 답안지를 보고 이해가 되고, 외운 공식으로 풀 수 있는 것만 풀었고, 납득이 안되고 풀이가 괴랄한 것은 그냥 답을 외워버렸습니다.

 

과락방지과목으로는 건축시공, 건축법규를 선택했습니다. 시공 같은 경우 기출에서 보지 못한 문제들도 많이 나왔었고, 범위가 넓어서 모든 내용을 다 외우고 들어가기는 힘이 듭니다. 법규도 블랙박스에서 조영호 교수님께서 중요하다하신 것 위주로 보고 기출을 답을 외우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실기 역시 블랙박스 실기 교재와 바이블 교재& 유튜브에 올려주신 한솔아카데미 실기해설을 가지고 공부를 했습니다. 특히 이병억 교수님과 안광호 교수님의 적산풀이와, 공정관리 수업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주의할 점은 실기에서도 마찬가지로 건축시공은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문제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빈출되고 매번 나오는 곳에서 득점을 확실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열심히 체계적으로 기간을 넉넉히 잡아놓고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정말 생업이 바빠서, 학교 공부, 과제량이 많아서 쫓겨서 기사시험을 제대로 공부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한솔 교수님들의 5개년기출해설강의와 블백박스 교재 믿고 수강하시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회사 다니며 건축기사 합격, 성취감과 자신감 얻었어요!
다음글 [합격수기] 한솔강의로 타분야전공 직장인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2022년 합격했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