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Q&A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Q&A

글보기
제목
커튼월의 긴결방법 3가지와 압밀과 다짐
질문유형 기타문의 > 실기시공
글쓴이 송*성 등록일 2023.05.30 답변상태 답변완료
  • 안녕하세요, 이번에 23년도 1회차 건축기사 시험을 본 학생입니다. 

    1. 커튼월의 긴결방식으로는 슬라이드방법, 고정방법, 회전방법이 있는 것은 알지만 제가 시험장 답안에서는 슬라이드방식, 고정식, 회전식으로 썼는데 0점 처리되나요?

     

    ~방법으로 써야 하는지 ~방식으로 써야하는지 아니면 ~식도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영어로 보니 type이라서 방법,방식,식 모두 맞을 것 같지만 시방서나 다른 교재들 모두 ~방법, ~방식으로 나와있어서요

     

     

    2. 압밀과 다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라는 문제가 4점으로 출제되었습니다. 제가 작성한 답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압밀은 점토지반에서 간극수가 빠져나가면서 압축되는 현상이다. 다짐은 압밀과 다르게 사질지반에서 공기층이 빠져나가면서 압축되는 현상이다.

     

     

    외력을 가한다는 말을 빼서 0점 처리가 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공기가 아니라 공기층이라고 썼는데 이것 땜에 0점 처리되려나요.. 제가 쓴 답안이 오답이라면 얼마나 자세히 써야 할까요.. 전부 다 예전 기출문제이지만 저처럼 작성해도 되는지 아니면 안되는지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 한규대 |(2023.05.30 22:12)

    답변입니다:

    1)~~방식이나 ~~방법, 고정식 등으로 답을 하셔도 채점에는 지장이 없겠습니다..

    2)외력을 가한다는 말을 쓰시는 것이 좋으나 질문하신것처럼 작성을 하셔도 채점은 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참고하세요..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