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Q&A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Q&A

글보기
제목
한규대 교수님 질문드립니다
질문유형 온라인강의 > 건축(산업)기사필기 시리즈 종합반 > 한규대
글쓴이 정*영 등록일 2021.06.22 답변상태 답변완료
  • 1. 292쪽 28번 문제에서 콘크리트용 골재의 단위용적중량 변화에 관계 없는 것으로 계량방법이 정답이었습니다.

    그런데 30번 문제 철근 콘크리트용 골재의 성질에 관한 다음 기술중 틀린 것은? 에서 

    3번 보기를 보면 계량 방법과 함수율에 의한 중량의 변화는 입경이 작을수록 크다. 이 보기가 옳은 보기로 나와있습니다.

     

    계량방법은 관계없는 것이라고 했는데 왜 30번에서는 관계가 있는걸로 나오는건가요??

     

    2. 301쪽 73번에서 레미콘의 금액이 레미콘 공장 선정시 비교적 고려하지 않아도 좋은것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교수님

  • 한규대 |(2021.06.23 18:59)

    답변입니다:*시공문제를 아주 티테일하게 분석을 해보면 모순된 부분들이 참 많습니다,문제를 case by case 생각하실 필요가 있습니다,,/연관해서 단어 하나하나 까지 비교를 해보시면 참 여러문제가 문제가 될검니다,,/제 생각에는 이렇게 정밀분석을 하시면 기사 시험문제에서 문제되는 문제가 굉장히 많으실 거예요. 시공문제뿐만이아니라요..

    1)질문하신 28번 문제에서 가장 관련이 없는 항목으로 답을 결정할 내용은 /계량방법/이구요..질문하신 30번 문제에서의 /계량방법과~~~~/라는 표현은 문맥상으로 계량용기에 다져넣는 방식등의 계량방법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2)현실적으로 가장 고려되는 것이 가격입니만,이론적으로는 공급되는 레미콘의 품질,제조설비등을 우선 고려한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구요,,/*실기책에서는 레미콘 공장선정시 고려사항이 최근에 출제가 되었으므로 자세히 고려항목을 기술해 놓았는데요,,/당연히 가격도 고려사항이 됩니다만 품질이나 그 품질을 만족할 수 있는 항목이 우선 고려된다는 것이구요,,품질이 똑같다면 그 다음에 가격도 고려대상인 것이지요,,가격이 우선 고려항목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