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규대 교수님.
2차 건축기사 실기시험에
벽타일 시공법 중 떠붙임공법, 압착공법, 개량압착공법, 밀착공법을 쓰시오라고 하면 아래와 같이 쓰면 채점이 가능한가요?
1. 떠붙임공법:
타일 뒷면에 모르타를 얹여서 1장씩 붙인다.
2. 압착공법:
미장 재벌바름위 모르타를 전면에 바르고 충분히 타격한다.
3. 개량압착공법
압착공법의 접착력 불량을 개선한 공법으로 나무망치로 두들겨 줄눈부위 모르타르가 타일두께의 1/2이상 올라오게 한다.
4. 밀착공법= 동시줄눈공법
접착력이 우수하고 접착편차가 적으며 공기단축 효과가 있다.
답변입니다:
1)*일단 실기시험에서 ~~을 설명하는 문제에서는 내용을 충분히 자신이 아는 내용을 충분히 설명을 해주셔야 합니다,,참고하세요,,/시험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되도록 암기사항을 줄이고 간단히 답을 쓰는 것을 선호하겠지만 채점은 상당히 깐깐하게 진행이 됩니다..따라서 지금 질문하신 부분도 제생각에는 조금 부족한 답안 입니다.따라서 보완을 하셔야 합니다..
2)떠붙임:타일 뒷면에 몰탈을 얹져서 1장씩 아래에서 위로 붙임하는 실내타일 시공방식/정도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압착공법:미장 재벌후 몰탈을 벽면에 바르고 타일을 두드리거나 비벼넣어 위에서 아래로 붙임하는 실외타일 붙임방법./정도로 작성하세요..
3)개량압착:압착공법의 접착력을 개선할 목적으로 바탕에 몰탈을 바르고 타일 뒷면에도 몰탈을 발라 두드려 붙임하는 방법./정도로 쓰시구요../밀착공법:전면에 몰탈을 바르고 타일붙임시 타일의 3점을 진동 고무망치로 충격하여 접착력이 가장 우수한 방법인 실외타일 붙임법./정도로 쓰시면 되겠습니다...*각 공법의 핵심내용은 쓰셔야 채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