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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Q

    [동영상오류]콜러스 플레이어 Windows 7 OS 지원 종료 안내
  • 2020년 1월 14일 윈도우 7 연장지원이 종료되어 보안이 취약함에 따라

    강의 재생 프로그램인 콜러스 플레이어에서 윈도우 7 OS 지원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 최소 지원 OS : Windows 8 이상

     

    - 동영상 재생 후 아래와 같은 문구 발생시 Windows 8 이상의 OS로 업그레이드 이후 수강 가능합니다.

     

      Code : 1001OS 버전이 낮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최신 OS로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본 디바이스에서 재생할 수 없는 컨텐츠입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결제/환불/교환]이북(ebook) 쿠폰 사용방법 및 환불안내
  • [쿠폰 사용방법]

    1. ‘열품타’ App 설치(google play store 또는 App store)

    2. ‘열품타’ 메인화면>더보기 클릭

    3. ‘Coupon’ 메뉴 클릭하여 발급쿠폰 번호 입력

    4. ‘교재’ 탭에서 ebook 확인

    5. 책이 안보이는 경우 : ‘교재’ 탭에서 ‘스토어’ 이동하여 [구매내역-MY탭]에서 ebook 다운로드 클릭

     

    [ebook 이용 대상기기]

    안드로이드, IOS를 탑재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 (Web제외)

     

    [환불안내]

    구분

    내용

    반품/교환 방법

    ㆍ고객만족센터(1670-6144 유선 또는 1:1문의하기 게시판) 문의

    반품/교환가능기간

    ㆍ디지털콘텐츠인 ebook의 경우 구매 후 7일 이내의 상품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재생을 하지 않은 경우에 한 함)

    반품/교환불가사유

    ㆍ디지털콘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를 받았을 경우

    ㆍebook 대여 상품은 대여 기간이 종료 되거나, 2회 이상 대여 했을 경우 취소 불가

    ㆍ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안내

    ㆍ종이책의 부록은 ebook 구매 시 제공되지 않습니다.

  • Q

    [사이트이용]원격지원요청 방법 안내
  • 안녕하세요?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상담원과의 원격지원요청시 연결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참고바랍니다.

  • Q

    [수강관련]캡쳐 프로그램 감지 메시지 대응방법 안내
  • 녹화 및 캡쳐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캡쳐 프로그램 감지 메시지가 뜨게 되며,

    자주 사용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과 Zoom에 그 원인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에러코드가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인 경우

    구글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확장 프로그램 Chrome Remote Control 설치 삭제

    이 프로그램은 크롬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니 삭제해 주세요.

    [크롬 확장프로그램 확인 방법]

    2. Zoom scheduler 비활성화

    이 프로그램에는 화면 공유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3. 내 컴퓨터에 설치된 에러 파일 보관 폴더 삭제

    화면에 보이는 에러코드를 복사한 후 내 컴퓨터에서 검색해 보면

    동일한 이름의 에러 파일 보관 폴더가 보이면 삭제해 주세요.

     

  • Q

    [동영상오류]크롬 및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v. 94 버전 업그레이드) 로 인해 콜러스 플레이어 초기화 에러 해결 방법
  • 최근 크롬 및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v. 94 버전 업그레이드) 로 인해 콜러스 플레이어 초기화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21.09) 

     

    크롬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2021.09)

    • 증상으로는, Kollus DRM으로 암호화된 영상을 재생할 경우,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했다는 에러 메세지가 반복되어 표출되는 현상이 최근 접수되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어 발생한 문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 해당 현상의 회피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합니다. 
      1. chrome://flags/ 접속
      2.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크롬 브라우저 해결방법]

    1. 아래의 링크를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 후 접속해주세요.

    링크:  chrome://flags/ 

     

    2. 상단 검색창에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검색 후 Disabled 설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해결방법]

    1. 아래의 링크를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 후 접속해주세요.

    링크:   edge://flags/ 접속

     

    2.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설정을 마치신 후에는 모든 브라우저 창을 종료하시고 다시 재부팅 부탁드립니다.

  • Q

    [동영상오류][재생 오류]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후 모바일수강 오류시 해결방법
  • 최근 안드로이드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모바일로 Kollus 플레이어 수강시

    오류가 생기는 분들을 위한 해결방법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바랍니다.

     

  • Q

    [결제/환불/교환][결제오류] 크롬 브라우저 결제시 오류 해결방법
  • 최근 크롬 브라우저의 업데이트로 인해 결제 시 최종결제페이지 화면에서

    다시 한솔아카데미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는 오류현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고 다시 결제 시도시에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아래의 크롬 브라우저 설정변경 방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래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결제하시면 오류가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동영상오류][재생 오류] 아이패드 ios13 업그레이드 후 재생이 안될 때
  • 아이패드에서 최근 ios13 업데이트 이후 Safari에서 강의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강의 재생이 안될 시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 [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 사이트요청] > [모든 웹 사이트 OFF]

     

     

    * 설정값 변경 후에도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

    Safari가 아닌 다른 웹사이트 어플(네이버웨일, 크롬 등)로 시도해주시길 바랍니다.

     

  • Q

    [주문/배송][교재] 교재 뒷면에 있는 인증번호는 어떻게 입력하나요?
  •   한솔아카데미 출판 교재 뒷면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아래의 절차에 따라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교재별 혜택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동영상오류][플레이어 설치] Kollus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방법 ①PC버전
  • 컴퓨터로 강의 수강 시 필요한 Kollus Player 설치 방법입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강의 재생용 플레이어를 설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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