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버튼

마이페이지

Message Board

[기타문의] 192p 03번
민*2026.06.21답변완료

기둥(C1) 층고 그대로 3.6m로 했는데 슬래브 두께 뺴야 하는거 아닌가요 ?

 

답변이병억2026.06.22 09:56

안녕하세요? 건축적산 담당강사 이병억입니다.

문제에 보시면 "단, 기둥은 층고를 물량에 반영한다."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이 있는 경우에는 기둥의 높이는 층고를 적용합니다.

191페이지의 2번 문제와 지문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합격을 기원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