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화상담 : 평일 9시 30분 ~ 18시 30분 / 주말 9시 30분 ~ 16시
카톡상담 : 평일 9시 30분 ~ 18시 00분
기둥(C1) 층고 그대로 3.6m로 했는데 슬래브 두께 뺴야 하는거 아닌가요 ?
안녕하세요? 건축적산 담당강사 이병억입니다.
문제에 보시면 "단, 기둥은 층고를 물량에 반영한다."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이 있는 경우에는 기둥의 높이는 층고를 적용합니다.
191페이지의 2번 문제와 지문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합격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