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토지반 개량 공법 2가지로 압밀공법과 탈수공법을 적고 압밀공법에 대한 설명을 적었습니다.
'압밀공법은 점토지반에 하중 등을 가해 간극수를 제거하는 공법이다.'
라고 적으면 득점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핵심어인 점토지반 / 하중 / 간극수 제거가 들어가 있으므로 의미는 맞습니다.
다만 기사실기 답안으로는 원래는 “제거” 보다는 “배출”이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압밀은 점토지반에 외력을 가하여 흙 속의 간극수를 제거하는 것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