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HOME > 학습게시판 > 합격수기
| 제목 | |||||
|---|---|---|---|---|---|
| 글쓴이 | 백*우 | 등록일 | 2026.06.24 | 조회수 | 48 |
|
건축공학과 4학년 1학기를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처음에 필기를 겁먹고 3주를 공부했는데 전공으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과했던 공부기간 인것 같습니다. 덕분에 안전하게 필기 총합 96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전공자라면 그냥 기출만 풀어도 충분합니다. 실기도 대학생활과 아르바이트 병행하면서 한달 잡았는데 충분했습니다.
공부할 때, 특히 실기때는 모든 내용을 외워야한다는 생각때문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편법없이 외우고 이해하다보면 점차 똑같은 문제, 비슷한 문제들이 보이면서 의욕이 생겨지더군요. 실기때 가끔 문제에 대한 의문점이나 잘못된것 같은 부분이 있어서 찜찜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한솔아카데미 교수님들께 질문남기면 하루안에 답이 와서 답답함 없이 공부할 수 있었던게 가장 큰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전공자라 전공자 입장에서 팁을 드리자면 필기는 그냥 기출만 푸십쇼. 근데 실기는 동영상보면서 개념부터 하나하나 이해하고 가야지 실전에서 새로운 문제 나왔을 때 여유롭게 합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만 한솔 등록해서 했는데, 저만 81점 맞고 다른 친구들은 두명 탈락에 15명 모두 60점 초반으로 합격했습니다. 신유형이 많다보니 이런 과도기 시기에는 돈 좀 투자하고 그냥 영상보면서 계속 문제 푸십쇼. 이제 좀 아는 것 많다 싶으면 영상 끄고 공부하다가 모르는 것만 영상으로 공부해도 괜찮았습니다. 특히 공정관리부분은 한솔아카데미가 가장 좋은 것 같더군요.
기사 자격증 하나면 뭐든 먹고 살 수 있습니다. 미래를 위해서 꼭 모든 시간 투자해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첨부파일 | |||||
| 이전글 | [합격수기] 건축기사 26년 1회 합격수기 |
|---|---|
| 다음글 | [합격수기] 비전공자의 재재도전.. 2026년도 1회차 건축기사 합격 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