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건축기사 4회차 합격했습니다.
글쓴이 이*연 등록일 2023.12.13 조회수 669

건설회사에서 근무중인 50세를 바라보는 워킹맘 입니다.

최근 부서이동으로 일도 잘 모르겠고 자존감도 떨어저 나이먹어 자격증 도전을 했네요.

도전은 했는데 역시 난이도가 어렵더군요.

필기는 기출문제 냅다 외워서 어찌어찌 합격했는데 실기는 다 주관식이니 이해가 없이는 외우는데 한계가 있고 구조역학은 정말 막막해서 유투브등 무료 동영상 강의 동냥하다가 한솔아카데미 교수님들 강의가 이해가 쉬워서 한솔홈피 찾아와 과년도 상세해설 결제하고 듣게됬습니다. 

저는 '건축기사실기 12개년 과년도 상세해설' 인강수강을 했는데요. 후회 1도 없구요. 정말 도움 많이 됬습니다.

인강수강으로 받게된 블랙박스도 잘 요약되고 비슷한유형의 문제를 볼수있어서 많이 유용했습니다.

인강없었으면 개념도 없이 시간낭비에 헤메일뻔 했네요. 건축기사는 왜 한솔 한솔 하는지 알겠더군요.

동영상에서 강의하시는 교수님들 실제로 뵌적은 없지만 하도 자주 봐서 정말 실제로 뵌분들 같이 친근해 졌습니다.

비전공자에 직장다니고 애 키우면서 아이 숙제봐주고 재운 후 자정넘어 공부하는 저같은 환경에 인강은 정말 오아시스 였네요.

매일 자정넘어 3시간에 주말에 10~14시간 투자했는데 공부가 너무 힘들어 2번 도전은 도저히 자신없어 무조건 동회차 합격을 목표로 공부했는데 다행이 합격을 했네요.

 

이번회차가 11.2% 역대 최저 합격률이라고 들었습니다. 

합격률을 떠나서 열심히 하면 저같은 아줌마도 합격합니다. 

자격증 준비하시는 모든분들 좋은기운 받으셔서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조금 이해안되거나 부족한거 있으시면 인강 들으세요. 저는 후회 1도 없었습니다. ^^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건축기사 합격수기!
다음글 [합격수기] 62세 비전공자 최종합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