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건축기사 최종 합격했습니다!
글쓴이 이*진 등록일 2021.08.28 조회수 1,061

2회 필기,실기 동차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필기 시험에서는 다른 과목은 평이했었지만 법규과목이 생소한 문제가 많았어요.

실기 시험에서는 틀리라는 의도로 출제한듯한 용수철 계수를 구하는 구조과목 문제와 건축기사에서는 잘 나오지 않던 실내 마감 공사 관련 문제를 제외하고는 공부했던 문제가 나와서 쉽게 풀었습니다. 사실 실내건축기사 자격증 준비를 할때 공부했던 내용이였는데,

오랫만에 시험지에서 마주치니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몇몇은 찍었는데 운좋게 부분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시험 공부방법

필기는 3주동안 준비했고 실기는 실기 접수한 날부터 공부해서 한달 반정도 준비했습니다.

저는 건축전공이 아니지만 이전에 실내건축기사 자격증을 땄기 때문에 그때 공부했던것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는 무조건 기출문제를 반복하여 푸는것이 맞아요.

10개년 기출문제집을 2회독하고 합격했습니다.

문제는 실기입니다. 필기준보다 어려워서 답을 통째로 외웠습니다. 이론을 인강을 듣고, 시험 2주전 암기를 시작했는데 너무 많아서 암담했습니다.

하지만 기출문제를 계속 풀면서 공책에 정리하면서 외웠습니다. 그 결과 한번에 합격하여 정말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비전공자 50대 여자사람 직딩 2회차 동차 한번에 합격했어요_비전공자 2개월 공부로 ...
다음글 [합격수기] 21년 2회 건축기사 최종합격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