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건축기사 시험에만 집중하는 마음가짐!
글쓴이 강*욱 등록일 2023.12.17 조회수 473

이번 2023 건축 기사 최종 합격이 되었습니다. 건축 전공을 하고 있는 대학생으로서 건축의 기초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었지만 건축 기사는 기초적 지식 만으로는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더욱 열심히 준비한 것 같습니다. 필기는 총 3개월을 잡아 2개월은 천천히 이론을 쌓는 시간을 가졌으며 1개월은 블랙박스와 기출 문제를 푸는 데에 집중하였습니다. 이때 이론을 공부할 때에 한솔 아카데미 단기 완성 종합반 (1년)을 수강하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나갔습니다. 실기는 2개월 정도 잡고 공부를 하였는데 필기를 공부할 때 이론을 열심히 해두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실기는 기출 문제를 정말 많이 풀어보았던 것 같습니다. 공정표 작성이나 적산 문제는 다들 알다시피 차지하는 점수가 매우 크기 때문에 틀리지 않기 위해 정말 많은 문제를 풀어보았으며 서술형 문제들은 말하면서 외우지 않고 계속 쓰는 연습 위주의 학습을 통해 암기하여 까먹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험 3주 전부터는 블랙박스를 꼼꼼히 풀어보았으며, 문제만 보고 핵심 키워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제가 합격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기사에만 집중하고 열심히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당연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자신을 믿고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또 포기하지 않고, 1문제라도 더 봐야지라는 마음가짐이 있다면 충분히,아니 무조건 가능할것입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 교재로 독학하여 최종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2024년은 전기기사도 한솔아카데미와 함께 하려고 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