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전체메뉴
건축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건축(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이번 시험에서 무조건 합격하시려면 이 방법 참고하세요!
글쓴이 김*원 등록일 2023.12.14 조회수 769

안녕하세요 2023년 4회차 동차 합격을 하여 기쁜 마음으로 합격수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저는 건축기사 필기부터 실기까지 한솔교재와 블랙박스 교재(+블랙박스 강의)로 공부를 했습니다.

 

필기) 블랙박스1,2 에서 시공과 법규,설비,계획 파트는 그냥풀고 설비에서 계산하는 부분과 구조전체를 블랙박스 강의를 수강하며 이해하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건축기사 4주완성에서 파트별 공부는 생략했습니다. 바로 기출문제를 풀고 구조파트만 따로 강의를 들었습니다.cbt인터넷사이트에서 2010~2017년 기출문제를 더해서 총 12개년 과년도문제를 반복해서 풀었으며 틀린문제 위주로 다시 보았습니다. 덕분에 구조는 100점을 받을 수 있었고 필기는 89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실기) 블랙박스 실기강의를 먼저 다 수강했습니다. 문제별 점수 비중을 확인하고 건축기사 실기 더 바이블에서 공정문제만 우선적으로 풀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적산을 공부하였는데 적산파트는 문제와 답만 보면 이해가 잘 안됩니다. 그래서 강의를 2번정도 봤던거 같습니다.이후부터는 교재를 처음부터 끝까지 문제한번 읽고 답을 읽고 안보고 얘기할수 있을때까지 반복해서 말하면서 하나씩 외우면서 넘어갔습니다(한번 쓱 본다는 느낌).옛날에만 나왔던 문제는 과감하게 넘겼습니다. 과년도 기출은 5번정도 반복해서 풀었으며 여기서는 공정문제는 풀지 않았습니다. 한두번 반복했을 때는 문제와 답을 보면서 외웠고 3번째부터 다른 공책에 풀고 틀린부분만 빨간펜으로 표시했습니다. 4번째부터는 교재에다 풀고 5번째는 틀린 문제만 따로 확인했습니다. 시험 치기 일주일전에 다시 공정파트를 다시 해줬습니다. 결과적으로 실기는 76점으로 안정적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블랙박스 한솔 강의 정말 추천드리고 다들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빡세게 공부한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시험에서 무조건 합격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이 방법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도움을 주신 한솔아카데미와 건축기사 강사님들 고맙습니다.
다음글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 교재로 독학하여 최종 합격!

위로